본문 바로가기
건강

암 환자를 위한 매일 차릴 수 있는 밥상 [ 책후기 ]

by stayHard 2024. 2. 2.

    암을 치료하면서 음식을 차릴 때 정말 도움이 되었던 책을 하나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집에 암환자가 있으면 어떤걸 만들어서 주어야 할지 처음에는 완전 혼란스럽습니다. 이걸 먹으면 암이 커지지 않을까 저걸 먹어야 호중구가 올라가서 항암을 이어갈텐데 이런저런 고민들로 어떤 음식을 만들어야 할지 모릅니다. 또한 항암으로 인한 메스꺼움과 식욕부진으로 음식을 만들어도 먹지 못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이책은 정말 저희와 같은 사람들을 위한 책입니다. 간단하지만 음식으로 암 세포들을 때려잡을 수 있는 레시피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직접 겪은 경험으로 암수치가 줄어들고 좋은 결과로 이어진 식단들이기에  더욱 신뢰가 갑니다. 물론 이 모든 것도 환자 각자의 건강상태나 피수치에 따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책 내용

    남편이 담관암 말기 판정을 받으면서 암 환자를 위한 식단과 요리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남편의 건강을 위해 직접 요리하고 연구하면서 암 환자의 영양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개발했다. 그리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쓴 책이 바로 《암 환자를 위한 매일 차릴 수 있는 밥상》이다.

    책사진
    암 환자를 위한 매일 차릴 수 있는 밥상 [ 책후기 ]

     

    이 책에는 암 환자가 일상 속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가 60여 개 소개되어 있다. 요리 레시피는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선정되었다.

    소화하기 쉬운 음식: 기름기가 적고, 부드럽게 익힌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 암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 특별한 조리 기술이나 재료 없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안의 사진
    암 환자를 위한 매일 차릴 수 있는 밥상 [ 책후기 ]

     

    " 이것만은 꼭 지키다! " 부분도 정말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1.  밥 바꾸기,
    2. 물바꾸기,
    3. 소금사용안하기,
    4. 소, 돼지고기 대신 닭가슴살, 오리, 생선,해물로 대체,
    5. 항암효과가 있는 채소 과일먹기,
    6. 따뜻한 차 즐기기,
    7. 온찜질 하기

    한번 사서 읽어보시거나 도서관에서 빌려 읽으시면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암 환우들은 같은 암 같은 병기라도 개개인 모두가 다릅니다. 자신에 몸에 맞게 책을 참조하셔서 꼭 완치되시기를 바랍니다.